EAT

[대만 여행기] 대만 타이베이 시먼 로컬 맛집 / 천천리 메뉴 가격

일기쓰는그로밋 2024. 1. 25. 20:51
728x90

안녕하세요, 일기 쓰는 그로밋입니다.

한국과 가까운 해외 여행지이자 미식의 나라로 먹방 투어에 좋은 해외여행 대만 !
주말을 이용하여 짧게 대만 자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대만에서 먹어본 맛있는 정보 소개할게요.

대만 시면 역은 우리나라의 명동과 비슷한 복잡하고 인파 많은 시내입니다.
저녁이 되자 먹거리도 많고 사람들도 많아서 인기 맛집은 전부 대기를 해야 했는데요.

제일 먼저 방문해 본 곳은 시먼의 로컬 식당으로 한국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식당입니다 .

대만 천천리

1.대만 천천리 위치


천천리 天天利美食坊
주소 : 108 대만 Taipei City, Wanhua District, 漢中街32巷1號
추천 메뉴 : 돼지 조림 비빔밥 

시면 역에서 멀지 않아 주변을 구경하며 걷다 보니 꽤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구글 지도를 보면서 도보로 쉽게 도착한 천천리, 하얀 간판이 메인입니다 ! 
간판이 커서 눈에 잘 띄어서 찾기 편했어요. 입구에서 열심히 계란을 굽는 분이 계시네요.


매장 앞에 줄이 꽤 있지만 그래도 매장 회전율이 높아 기다릴만합니다!
천천리 메뉴 포장도 가능했습니다. 저희는 현지 느낌 가득한 매장에서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2.대만 천천리 메뉴 소개

천천리 한국어 메뉴판


한국어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천천리 주문 방법은 빌지에 주문 수량 체크만 해서 전달해서 드리면 됩니다.


저희가 고른 메뉴는 한국인들이 많이 먹는 메뉴로 골라봤습니다.
한국인 추천 메뉴로 굴전과 무 케이크, 고기덮밥을 대부분 많이 드시더라고요.

무케이크와 굴 전

 

무 케이크는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고 달콤하고 짭짤한 소스와 함께 먹는 독특한 메뉴였습니다.
뤄보까오 라는 무 떡으로도 불리는 음식인 것 같은데 독특하고 먹을 만 해서 새로운 메뉴로 도전해보기 좋았어요. 

계란 굴 전은 상상가능한 맛이었고 굴이 너무 크거나 비리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두 메뉴 모두 위에 올라간 걸쭉한 타입의 소스가 비슷한 편이었어요. 대만에서 좋아하는 소스인가봐요.

돼지 조림 비빔밥과 대만식 국수

그리고 나온 돼지 조림 비빔밥과 국수입니다.

돼지 조림 비빔밥은 너무 맛있어서 큰 사이즈로 먹을걸 후회했어요.... 대부분 입맛에 맞을 것 같아요!

국수는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맑은 국물이었고 향신료 맛이 강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옆에 있는 매콤한 간장을 넣어 먹으니 입에 좀 더 맞았어요.  
국수 면은 푹 익지 않고 덜 익은 듯한 식감이었는데 새로운 맛이었습니다. 

주문한 메뉴 5개를 전부 합쳐도 천천리 가격 한화 약 11,800원 정도네요.

굴 찜 (계란 굴 전) : 70NTD = 약 2,800원
복은 무 케이크 (무 케이크…?) : 60NTD 약 2,400원
돼지 조림 비빔밥 + 계란 스몰 사이즈 : 50NTD = 약 2,000원

국수와 오징어 밥은 궁금해서 추가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대만식 국수 : 45NTD = 약 1,800원
바베큐소스 오징어 밥 : 70NTD = 약 2,800원

바베큐소스 오징어 밥은.. 걸쭉한 국물에 밥이 조금 있었는데 취향에 맞지 않았어요...

3.그로밋의 숟가락 점수

★ 그로밋의 숟가락 점수 : 4.5 / 5 로컬 맛집 느낌을 느끼기에 호불호 크지 않은 적당한 메뉴와 맛과 가격 !
★ 그로밋의 한 줄 평가 :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돼지조림 비빔밥 추천 !

메뉴가 저렴한 편이라 다양하게 주문해서 도전하며 드셔보셔도 좋아요.
돼지 조림 비빔밥을 가장 맛있게 먹었습니다. 호불호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돼지고기 간장 계란 비빔밥과도 비슷해서 친근하고 맛있었어요 ! 또 먹고싶어지네요.

대만 로컬 맛집 맞네요, 또 가고 싶었는데 일정이 바빠 들르지 못해 아쉬워요.
시먼 아침 식사 맛집으로도 들러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시먼 맛집 천천리 근처에 ‘시먼망고빙수’, ‘삼형제빙수’, ‘핫스타지파이’도 있고
스타벅스도 있어서 간식도 먹고 디저트까지 가능한 위치라 좋았습니다 :)

시면 역 천천리 식사 후 즐기는 추가 꿀팁으로 시먼역 야시장 내에 한국 스타일의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기가 있고, KR4cuts라는 이름으로 곳곳에 샵이 많이 있었습니다.
대만 인생네컷 가격은 1장당 NTD200 부터 장수 추가에 따른 추가금으로 한국보다 비싼 편이지만
대만 여행 기념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에 좋았고, 가발이나 모자, 인형들도 많아 즐거웠으니 꼭 가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