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한성칼국수 논현본점 / 압구정 도산공원 칼국수 수육 맛집

일기쓰는그로밋 2024. 1. 4. 21:38
728x90

안녕하세요, 일기 쓰는 그로밋입니다. 

오늘 아침에 날씨가 꽤 쌀쌀했는데요, 겨울의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칼국수 !
오늘은 논현동 맛집 한성 칼국수의 방문 후기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한성칼국수 외관


한성칼국수 논현 본점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 148길 14 청호상가빌딩 가동 2층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휴무 : 매주 토요일

신기하게도 토요일에 손님이 많을 것 같은데... 토요일이 휴무이니 참고해주세요.

2층 매장 입구


국물맛이 진한 칼국수로 유명한 한성 칼국수라고 홍보 되어있고
수요미식회에 2016년 새우전과 파전으로 나왔던 칼국수집 이기도 하네요.
한성칼국수 건물 앞 발렛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칼국수 가게라 단일 메뉴와 만두 정도만 생각했는데
칼국수 외에 다양한 전 종류와 식사류, 데침 종류가 많아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수육, 문어 데침, 낙지 데침, 낙지 볶음, 만두, 육개장, 전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습니다.

한성칼국수 상차림


전도 맛있을 것 같았지만, 건강을 위해 깔끔한 수육으로 선택했습니다.

한성 칼국수 수육은 국산 소고기로 가격은 소자 30,000원/ 대자 41,000원 이었습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라 친구와 함께 칼국수 2개와 소고기 수육 소자를 주문하니 5만원이 나왔네요! 

수육과 칼국수


기본 상차림과 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도톰한 살코기 수육을 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수육은 기름기가 많이 없는 편이라 부드러우면서도 약간 뻑뻑했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수육은 소자 기준으로 2인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칼국수가 나왔는데요, 생각보다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은 너무 맑은 국물이라 놀랐습니다.
한성칼국수 블로그 후기 중 칼국수 계의 평양 냉면이라는 언급이 있었는데 공감되었습니다.

한성 칼국수 맛있게 먹는 법! 맛있게 먹는 꿀팁을 아주머니께 여쭤보니
그냥 먹어도 좋고, 기호에 따라 다대기를 원하는 만큼 넣어 먹어보라고 하셨습니다.
맵지 않으니 조금씩 넣어 맛을 보면서 먹어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짜게 먹는 저와 친구는 바로 다대기를 한 스푼 넣었습니다. 넣으니 간도 맞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다대기가 맵지 않고 파가 많이 들어있어서 맛있었습니다. 저는 두 스푼을 더 넣어서 먹었는데요.
파 맛이 많이 나는게 칼국수와 잘 어울려서 다대기를 꼭 넣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그로밋 평점 : 2/5 그냥 그런..수육 추천..직원분들도 친절한 느낌은 못받았다 !
★ 그로밋 한줄 평가 : 지나가다 깔끔한 대파 국물 맛에 먹기에 괜찮지만 웨이팅 할 맛집은 아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