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알로하 포케 대치점 / 알로하 포케 메뉴 추천 이베리코 포케

일기쓰는그로밋 2023. 11. 19. 14:47
728x90

 

안녕하세요, 일기 쓰는 그로밋 입니다.
오늘은 건강 식단으로 요즘 인기 메뉴인 포케를 먹어본 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주변에 포케 가게도 많이 생기고 있고, 알로하 포케 프랜차이즈도 많이 보여서 궁금했습니다.

알로하 포케


알로하 포케 대치점 (서울 강남구 삼성로82길 4 1층 )
위치는 삼성역에서 가까운 편이고, 삼성역 4번 출구에서 약 800미터 입니다.

대치동 학원가 맛집으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기에 좋을 것 같고, 직장인들도 많이 찾아왔습니다.
삼성동 직장인 맛집인지 점심시간에다 방문했더니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알로하 포케 매장 모습


*포케란 ? 

포케라는 단어는 하와이 어로 자르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익히지 않은 해산물과 채소를 소스에 비빈 하와이의 전통 음식이다.
깍둑썰기 한 생선회를 소스에 절인 뒤 각종 채소와 견과류를 곁들여 먹는다는 게 포케의 시작이네요.

하와이의 로컬 음식으로 체력 소모가 큰 서퍼들에게 스테미너식으로 인기가 좋은 식사라고 합니다.
포케는 싱싱한 참치와 신선한 채소들을 한 그릇에 담은 식사로 영양소가 균형 잡힌 음식이라고 합니다.

알로하 포케 대치점 메뉴


전통적인 하와이의 포케는 참치나 문어 그리고 채소류를 함께 먹는다고 하는데요
포케 매장에서 볼 수 있는 한국 포케 매장은 현지화되어 스테이크 등을 올려 먹는 것이 많아졌나 봅니다.

 

728x90

포케의 종류도 많고 재료도 달라서 각자 취향에 맞는 포케로 선택 가능합니다.

이베리코 포케


저도 로컬라이징 된 포케, 이베리코 포케를 선택했습니다. 
점심으로 든든하게 먹어야하기 때문에 고기를 포기할 수 없죠. 이베리코 포케의 가격은 13,500원 입니다.
*이베리코 포케 : 이베리코 돼지, 하우스 소스, 반숙란, 버섯, 피클, 양파, 래디쉬가 들어가네요.

밥은 직접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녹차 톳밥, 현미 곤약밥, 컬리플라워 밥 세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밥은 추가가 무료라고 쓰여있었는데 밥이 부족하신 분들은 양을 많이 요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토핑들도 여러 가지가 있고, 대부분 1,000원~2,000원 대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 도전해 보는 포케인 만큼 추가 토핑 없이 욕심 없이 기본 메뉴로 맛보았습니다. 

주문하고 바로 만들어주셔서 그런지 점심시간이라 25분 정도 대기했습니다.
포케 배달도 많고, 포케를 직접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많아서 시간이 더 걸린 것 같습니다.

샐러드만으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할지 의심스러운 비주얼이었지만
양이 꽤 적당한 편이라 먹으면서 조금씩 배가 차는게 느껴졌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긴 했지만, 현미밥도 함께라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좋았습니다.
사이드로 맛있어 보이는 수프와 플랫 브레드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남자분들은 포케로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 토핑 추가 혹은 사이드 메뉴 추천합니다!

건강한 한 끼로 건강을 챙겨요 :)

728x90